누그러진 비트코인 상승세, 구글 트렌드는 알트코인 시즌이 임박했음을 보여줘

알트코인 시즌 임박

비트코인의 갑작스러운 가격 상승으로 알트코인들이 BTC에 대비해 대규모 하락을 겪었다. 대부분의 알트코인들은 5개월 이상 유지해온 강력한 지지선을 무너뜨리고 하락했다. 구글 트렌드는 최근 며칠 사이, “알트 시즌” 키워드 검색이 상승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으며, 이는 알트코인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알트코인 시즌이 임박했다.

XRP, 이더리움, 카르다노 등을 포함한 알트코인들은 모두 BTC 대비 엄청난 하락을 기록했는데, 이는 비트코인 가격의 급등이 주요 원인이었다. 가장 큰 거래소 중 하나인 바이낸스는 아래의 트윗을 통해 익살스럽게 알트코인 시즌을 기도했다.

가장 최근 알트코인들이 급등했던 시기는 비트코인이 역대 최고점을 기록했던 2017년 말이었다. XRP는 36,108% 상승하며 가장 큰 상승률을 기록했고, 그 뒤는 29,842%의 상승률을 기록한 넴(NEM)이 이었다. 아더(Ardor)은 16,809%의 상승률을 기록하며 세번째 위치를 차지했다.

위의 수치는 알트 시즌이 시작되면 목격할 수 있는 엄청난 상승을 의미한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은 소위 “알트 시즌”이 오지 않을 것이며 대부분의 알트코인들이 파산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 생각을 가진 사람들에는 피터 브랜트(Peter Brandt)도 포함되어 있다.

브랜트는 2017년의 알트 시즌을 대부분의 회사가 무너지고 몇 개의 주요 회사들만이 살아남은 닷컴 버블과 비교했다. 그는 알트코인들의 미래도 이와 같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 트위터 사용자 @RaffiL 123은 BTC의 유입 Vs 거래소의 유출이 알트 시즌이 임박했음을 암시한다고 주장했다.

비트코인의 강세 모멘텀이 소진되고 횡보하기 시작했기 때문에, 비트코인이 한숨을 돌리는 동안 알트코인들은 가까운 미래에 괜찮은 수준의 상승세를 준비하고 있을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