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주식 중개사, 비트코인 선물 출시하지 않는다… 1년 전 자료

비트코인 선물 출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EWN에 따르면 TD에머리트레이드(TD Ameritrade)는 비트코인 선물 거래를 출시하지 않았다.

오늘 이토로(eToro)의 마티 그린스펀(Mati Greenspan)은 TD에머리트레이드를 통해 “비트코인 거래가 이제 가능하다”는 글을 트윗에 올렸다. 일부는 이것을 많은 개인/대중 투자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국 증권사가 비트코인과 관련한 선물 거래 지원을 조용히 시작했다는 뉴스로 받아들였다.

더블록(The Block)의 래리 써마크(Larry Cermak)은 이것이 정확한 사실이 아니라는 것을 지적했다. 웨이벡머신(Wayback Machine)의 아카이브를 확인했을 때, 그린스펀이 공유한 웹페이지는 몇 달 전의 것이었다. 실제로 써마크는 TD에머리트레이드 웹사이트의 비트코인 선물 페이지가 적어도 1년 정도 올라와 있었다고 지적했다. 이 페이지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TD에머리트레이드에서 비트코인 선물 거래를 할 수 있다. 이 선물 상품을 위한 시세와 거래 기능은 우리의 씽크오어스윔(thinkorswim) 플랫폼이나 TD에머리트레이드 모바일 트레이더 앱에서 이용할 수 있다.”

그린스펀의 트윗을 둘러싼 이 소란은 이리스X(ErisX)로 알려진 암호화폐 거래소를 지원해온 TD에머리트레이드가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 현물 거래를 가까운 미래에 출시하려고 한다는 소문의 부산물이었을 것이다.

그린스펀은 이 후 해당 트윗에 “섣불리 행동했다”며 사과를 했다.

이와 관련하여, 어제 뉴욕증권거래소가 운영하는 벡트는 비트코인 선물 계약 테스트를 시작했다.

이것이 겉보기에는 단순한 “사용자 수용 테스트” 단계로 알려졌지만, 이번 출시에 대해 암호화폐 커뮤니티 곳곳에서 많은 환호를 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