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블록체인 키스토어에 비트코인 추가

삼성 비트코인

암호화폐 전문 매체 뉴스BTC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자사의 블록체인 키스토어 SDK에 비트코인 지원을 추가했다. 이로 인해, 사용자들은 삼성의 지원되는 기기에 제공된 보안 스토리지 하드웨어를 통해 애플리케이션으로 비트코인을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비트코인을 추가하는 것 이 외에도 삼성 블록체인 키스토어 SDK는 클레이튼 네트워크 또한 지원할 예정이다. 클레이튼은 카카오가 추진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이다.

삼성 기기에 더 많은 비트코인 지원 확대

올해 초, 삼성이 처음으로 암호화폐 지원을 발표했을 때, 많은 비트코인 지지자들은 비트코인이 지원되지 않는다고 생각을 하여 당황했다. 하지만 삼성이 자사의 플래그쉽 제품군에서 비트코인의 자리를 마련하기 위한 계획을 공개하면서 상황이 서서히 변했다.

비트코인을 완전히 지원하기 위한 가장 최근의 움직임은 최신형 갤럭시 모델의 보안 스토리지 시스템과 호환되는 자사의 SDK에 비트코인을 추가한 것이다. 삼성의 개발자 웹사이트의 페이지에 따르면, 블록체인 키스토어 SDK에 대한 조기 액세스를 요청하는 사람들은 이제 이더리움뿐만 아니라 비트코인 및 클레이튼 블록체인 모두를 사용하여 분산형 애플리케이션 작업을 할 수 있게 되었다.

게시물에 따르면, 블록체인 키스토어 SDK는 신형 갤럭시 기기에 제공되는 암호화폐 중심 키스토어와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이 직접적으로 호환될 수 있게 해준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트랜잭션에 서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블록체인 주소를 바로 조회할 수 있게 된다.

이 SDK는 현재 정식으로 출시된 것이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삼성이 이와 관련된 큰 발표를 하지 않기로 결정한 것으로 보인다. 지난 달에 출시된 베타버전도 관련된 큰 발표는 없었다.

이 블록체인 키스토어 SDK는 현재 응용 프로세스만을 통해 개발자들에게 제공되고 있다. 삼성은 2019년 말까지 완전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웹사이트의 FAQ에서 삼성은 다음과 같이 밝혔다:

“삼성 블록체인 SDK의 공식 버전은 2019년 말까지 발표될 예정이다. 그 사이 개발자들은 삼성 블록체인 SDK의 베타 버전을 사용하기 위한 파트너십을 신청할 수 있다.”

삼성과 같은 엄청나게 유명한 기업이 비트코인 기능을 지원하고 수백만 명의 사용자들의 손에 암호화폐를 쥐어 주는 것은 암호화폐 대중화에 엄청난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모든 사람들이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당연하게도 삼성의 최신 갤럭시 기기를 보유한 사람들만이 블록체인 SDK를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또한 대한민국, 캐나다, 독일, 스페인, 스위스, 미국 그리고 영국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초기에는 이더리움, 비트코인 또는 클레이튼 네트워크와 호환되는 애플리케이션만 지원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