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비트코인을 매수하면 안되는 3가지 이유

비트코인 매수

최근 10,000달러 아래로 하락한 비트코인은 이미 분열된 암호화폐 커뮤니티를 두 개의 다른 진영으로 나누었다.

한 진영은 비트코인이 9,400달러대로 하락한 것이 단지 일시적인 현상이며 다시 폭등하는 과정에 있으며 더 많은 코인을 확보하기 위한 절호의 기회라고 믿는 낙관론자들이 있다.

다른 진영에는 여름 상승이 끝이 났으며, 곧 더 많은 하락이 있을 것이라고 믿는 사람들이 있다. 여러 기술적 분석들은 이 두 주장 모두를 뒷받침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CCN은 현재가 비트코인을 매수하기에 좋지 않은 시기라는 것을 강력하게 시사하는 세가지 간단한 지표를 소개했다.

1. 쌍봉 돌파를 실패한 비트코인 가격

bitcoin price chart

쌍봉의 형성은 가격 상승의 최고점에 도달했을 때 대부분의 거래 자산 차트에서 볼 수 있는 두 개의 최고점을 말한다. 쌍봉은 비트코인 10년의 역사에 걸쳐 등장했으며, 그 중 하나는 최근 7월에 등장했다.

6월 26일, BTC의 가격이 13,770달러를 기록한 후 9,800달러로 26% 하락했다. 그리고 다시 13,000달러까지 급상승해다.

만약 비트코인이 쌍봉 가격대를 돌파했다면, 이 기사는 부정적인 제목이 아니라 긍정적인 제목이 될 것이다. 그러나 BTC는 이를 돌파하는데 실패했다.

2. 엄청나게 줄어든 거래량

우리가 살펴볼 수 있는 또 다른 간단한 지표는 BTC의 급속하게 줄어들고 있는 거래량이다.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6월 말 가격이 최고조에 달했을 때 비트코인의 거래량은 450억 달러로 정점을 기록했다.

Bitcoin Trade Volume

지난 24시간 동안, 거래량은 130억 달러에서 170억 달러 사이에서 변동하고 있다. 그 중간값을 기준으로 봤을 때, 비트코인의 거래량은 불과 두 달 만에 66% 급감했다.

3. 생각보다 점유율이 낮은 비트코인

흔히 언급되는 강세를 나타내는 지표 중 하나는 비트코인 점유율의 상승이다. 암호화폐 시가총액에서 비트코인이 차지하는 비율은 상승하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시장의 전체 거래량에서의 점유율은 엄청나게 낮다.

오직 신뢰할 수 있는 거래소의 데이터만 끌어온다고 하는 오픈마켓캡(OpenMarketCap)의 데이터를 보면, 일일 거래량에서 비트코인의 실제 점유율은 48%밖에 되지 않는다.

True Bitcoin Dominance

이 플랫폼은 알트코인이 강하게 상승하던 봄에는 BTC의 시장 거래량 점유율이 33%까지 낮아졌다는 것을 보여주었다.